TribalVision Korea

Chris Ciunci

“TribalVision Worldwide는  마케팅에 접근하는 방식에 혁명과도 같은 대변화를 일으키며, 무수히 많은 기업들의 해외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앞으로 한국 기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창립자/CEO, TribalVision Worldwide, 크리스 시온시

 

CMO 또는 해외 마케팅 부서가 없거나 미약한 한국 기업들을 위해 출범한 TribalVision Korea는 TribalVision  Worldwide 본사의 창립 목표와 동일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최고  전문성을 자랑하는 글로벌 마케터들로 구성되어 한국 기업들의 현지 글로벌 CMO 및 마케팅 부서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특히,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중소 기업 규모 입장에서 글로벌 전문 마케팅 팀을 내부에 확보하려면 엄청난 경비와 애로가 따릅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마케팅 경험이 부족한 오너나 직원들이 세일즈에 급급한 방식에 의존할 수 밖에 없고, 이는 해외 시장 개척 및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디게 만드는 결정적인 원인이 됩니다.

특히,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오토메이션 (자동화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마케팅 접근 방식)”을 추구하는 근래 비즈니스 환경에서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장 개척에 대한 벽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해외 시장 개척 접근 방법의 차이로 인해 해외 경쟁 기업들간의 격차가 더더욱 심해졌기 때문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러한 한국 고객 기업들의 유닉한 비즈니스 환경과 니즈 (needs)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당면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해외 비즈니스를 개척하는 심장부 역할을 맡기 위해 <글로벌 마케터 임 수지 교수>에 의해 창립 되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네트워크와 리소스의 중심부에 있는 TribalVision World 본사 내에서 독립적으로 출범하게 되면서, 한국 고객 기업들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되, 동시에 한국 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현지 프로 마케터들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로서, 한국 고객 기업들은 내부적으로는 갖추기 힘들다고 생각했던 전문 글로벌 마케팅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해외 현지에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최저의 비용으로 최고의 글로벌 마케팅 팀을 글로벌 현지에 확보할 수 있으며, 경험이 풍부하고 결과가 확실한 해외 시장 개척팀을 확보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