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링텔링(Storytelling)

오늘날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포지셔닝은 모두 스토리텔링에 관한 것입니다. 기업 강령, 가치 평가, 특징과 장점 등과 같이 지루하게 사실만을 나열하여 보여주는 기존의 메시지 전달 방법과는 반대로, 성공적인 마케터들은 흥미로운 기업의 스토리를 만들어 제품과 서비스에 인간미를 불어넣고 구매자와 교감합니다. 사람들을 주목하게 만드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진정한 힘은 더 많은 글로벌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브랜드 스토리가 어떻게 보이는지에 따라 사람들의 선택은 달라집니다. 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웹사이트를 더 많이 들여다볼 수도 있고, 경쟁사의 웹사이트를 보기 위해 사람들이 금방 떠날 수도 있습니다.

TribalVision Korea에서는 파워풀한 글로벌 포지셔닝을 위해 한국 고객 기업들의 효과적인 브랜드 스토리가 잠재 구매자들에게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접근 방법으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고객 기업, 혹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훌륭한지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효과적인 브랜드 스토리는 구매자들이 겪고 있는 아픔과 어려움, 그리고 단기적, 또는 장기적으로 글로벌 구매자들이 마주하고 있는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갈 수 있는지를 자세히 그려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지지를 불러 일으키게 될 것입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의 브랜드 스토리를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만들게 되면, 그 다음에는 그 스토리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될 것입니다. 이런 실행 단계에서의 핵심은 한국 고객 기업들의 스토리 안에서 다양한 메시지들을 엮어 가능한 많은 터치 포인트를 지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내용들이 일관되고 서로 유기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전체적인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게 될 것입니다.

브랜드 자체에 대해 말할 수 있는 어떤 종류의 스토리가 있을까요? 비즈니스를 처음 시작할 당시에 있었던 흥미 있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일반적인 구매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특정 제품이 있나요? 실제 구매자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고객 기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대해 지극히 개인적인 대화를 하면서 구매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가능성은 무한대입니다. TribalVision Korea의 목표는 잠재적인 구매자와 기존의 구매자가 고객 기업의 브랜드에 대해 알고 싶어하도록 만드는 스토리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입니다. 고객 기업의 빅 픽쳐 (picture) 메시지 전략, 고객 기업이 속한 특정 인더스트리 분야, 그리고 고객 기업이 타겟으로 삼고 있는 구매자에 대한 통계적 특성에 맞춰서 TribalVision Korea가 파워풀한 스토리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