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장 개척 및 세일즈 리드 제너레이션 마케팅

마케팅 지출 비용이 최대의 세일즈 효과를 내도록

과거 글로벌 마케팅 펌의 서비스를 활용해 본적이 있었다면, 실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그런 마케팅 서비스 펌들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한 보다 효과적이고 적극적인 새로운 방법을 찾는 데 집중하기 보다, 뭔가를 만들어내는 ‘프로덕션’ 활동에만 집중했을지 모릅니다.

오늘날, 구매자들의 바잉 파워가 급상승하고,  비용 및 효과 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지면서,  보다 전략적인 세일즈 리드 마케팅의 도입은 더욱 활성화되었고 실지로 글로벌 기업들의 이에 대한 집중적 활용도는 이미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TribalVision Korea에서 진행하는 모든 업무는 한국 고객 기업들이 더욱 더 활발한 비즈니스를 창출하는데 그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기회 발굴부터 중요 전문 채널 선정, 관리 및 수주, 제안은 물론, 그밖의 다양한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전반에 걸친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기 위한 보다 구체적인 방안들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택 가능한 모든 방법들을 꼼꼼히 검토하고 고려한 후, TribalVision Korea는 고객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세일즈 리드를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극대화시키는데 집중합니다. 전체를 아우르는 전략 없이 무작정 일을 추진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방식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고객 기업들이 함께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글로벌 마케팅 채널에 대한 인사이트를 최대한 자세히 공유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선택된 글로벌 마케팅 채널들이 최대한 효과적으로 글로벌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마케팅 실행안을 만들어냅니다.

TribalVision Korea의 최종 목표는 해외 시장에서 보다 저렴한 마케팅 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여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입니다.

 

더욱 깊게 파고드는 글로벌 세일즈 리드 창출 활동

다른 마케팅 기업들이 사용하는 표준적인 세일즈 리드 창출 방법은 그저 일반적인 것들입니다.  예를 들어 검색엔진 최적화(SEO), 컨텐츠 마케팅, 클릭당 광고 지불 방식, 이메일 마케팅 등이 있습니다. 이런 몇가지 종류의 인바운드 (Inbound) 마케팅 방식은 TribalVision Korea에게는 단지 시작점일 뿐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입체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글로벌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기 위해 깊은 수준까지 파고 들어갑니다.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TribalVision Korea에서 날마다 사용하고 있는 리드 제너레이션 마케팅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글로벌 데이터 베이스 세그멘테이션

현재 거래 중인 주요 글로벌 고객에 대해 면밀히 검토를 하게 되면 관계를 강화할 수 있고, 아직 개발되지 않은 잠재적인 글로벌 사업 분야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런 비즈니스 가치를 놓치지 않고 확고히 붙잡을 수 있는 명확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크로스 (Cross) 셀링과 업 (Up) 셀링 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파악한 뒤에 중요한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외부로의 활동 전략을 적극 실행하고 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 & 글로벌 마케팅 오토메이션

오늘날 빅데이타를 바탕으로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 시대를 맞아 다양한 최첨단 글로벌 소프트웨어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글로벌 마케팅 오토메이션은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비용을 절감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수단이 됩니다.

TribalVision은 한국 고객 기업들의 특정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해 드릴 수 있으며 기존의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재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첨단 CRM(Customer Relations Management) 고객 관련 소프를 웨어를 사용하여 글로벌 세일즈 포스를 하나의 통합적인 시스템으로 묶어 전세계의 구매자 리스트를 관리하고, 각종 대화들을 문서화 시키며 관계를 구축하는 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소프트웨어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AR & MPR

AR (Analyst Relations, 에널리스트 릴레이션)은 인더스트리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조언을 듣고, 그들의 긍정적 평가와 검증을 발판으로 현지 시장 개척 및 정착을 현실화시키며, 이들의 지지와 추천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고도의 마케팅 세일즈 전략입니다.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AR이 중요한 것은 이들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및 추천(reference)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은 세계 기술 기업 및 제품에 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시장의 오피니언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문, 특히 테크놀로지분야 커뮤니티의 여론 형성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뿐 아니라 구매자들의 제품 구매 과정에 최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입니다.

미국, 유럽 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글로벌 리더들과의 교류는 매우 중요한테, 특히 테크날러지 인더스리트의 경우 이들과의 교류는 글로벌 마켓 진입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과의 교류를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분석, 레퍼런스는 마케팅 에셋 기획, 개발은 물론, 각종 컨텐츠 마케팅, 세일즈 리드 제너레이션 마케팅, 성공 전환률 등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신제품과 기업들이 무수히 많은 미국, 유럽에서 AR 은 특히 바이어들의 구매 결정(decision making)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생산자(기업)―>구매자로 직접 연결될 수 있는 한국과 달리 미국, 유럽은 워낙 많은 경쟁 제품과 기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이 직접 바이어를 뚫는것 보다 생산자(기업)―>AR/MPR―>구매자로 연결되는 구도가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때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은 다양한 퍼블릭을 대상으로 하는 릴레이션쉽 빌딩을 위한 마케팅 홍보를 일컫는데, 언론 홍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우 다양한 전략 전술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글로벌 포지셔닝으로 유도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을 위한 긍정적인 레퍼런스를 구축하여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작 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AR과 MPR의 다음과 같은 효용을 통해 한국 기업들의 해외시장 정착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첫째, 애널리스트들은 제품 및 기술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어피니언 리더들입니다. 특히, 기술 분야 애널리스트들은 무수히 많은 IT기업 제품의 전문성과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꿰뚫고 있으며 세계 IT시장의 오피니언을 이끌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입니다. 따라서 이들의 평가는 글로벌 바이어들, IT분야 언론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이들의 전문적인 평가는 비즈니스 계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둘째, 이들의 까다로운 제품에 대한 검증과 긍정적인 평가는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구매자들에게 있어 제품의 보증서나 마찬가지 역할을 합니다.

셋째,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이 보유한 인맥(네트워크)를 통해 직ㆍ간접적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마케팅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넷째, 제품 및 기술 관련 기획에서부터 마켓 테스팅, 시장 채널 및 전략 파트너, 제품 출시 등 일련의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서 제품 데모를 비교 분석하는 글로벌 애널리스트들을 통해 전시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시장 여론 및 글로벌 포지셔닝을 조성하는 MPR 전략은 AR을 통한 애널리스트들의 지원이 있을 때 최고도 시너지 효과가 발생힙니다.

일곱째, 어피니언 리더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AR 중심의 접근 방법은은 `글로벌 포지셔닝'(Global Positioning)을 위한 최고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입니다. 시장에서는 최고의 제품이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최고의 브랜드가 이끄는 게 현실인것입니다.

여덟째, 글로벌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성공적인 IR (Investor Relations)을 가능하게 합니다.

웹 세미나 및 컨텐츠 마케팅 개발 및 진행

특정 분야에서의 한국 고객 기업들과 글로벌 파트너, 잠재 고객들에게 유용한 정보 전달을 위한 웹 세미나 (Webinar, 웨비나)를 기획 및 개발합니다. 오늘날 이러한 컨텐츠 마케팅 전략 전술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활용도는 80-90% 이상으로 더욱 더 향상되고 있는 실정인데, 이는 세일즈 리드 향상에 미치는 결정적인 영향력이 그만큼 크고, 특히 저렴한 비용으로 큰 세일즈 리드 창출 및 성공 전환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 분야에 관한 깊은 수준의 지식을 축적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긍정적이고 파워풀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웨비나를 기획, 개발시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 기업과 제품에 대한 명확한 정보 전달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획, 개발된 웨비나 및 다양한 컨텐츠는 실시간으로도 시청이 가능하고, 또 저장을 해서 한국 고객 기업들의 웹사이트에 업로드시켜 보다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식의 컨텐츠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한국 기업들의 지리적 또는 리소스가 부족한 환경을 보안시켜 줄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전술입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SEO)

세계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지 기업이라 할지라도, 혹은 최고로 멋진 디자인과 다양한 정보를 담은 홈페이지를 가졌다고 하더라도, 구매자들이 찾아낼 수 없다면 효과는 없습니다. TribalVision Korea는 경쟁 기업 보다 한국 고객 기업들이 더 많은 기회에 노출, 세일즈 리드 전환율 증가, 웹사이트 유용성 향상,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정보 획득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시킬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TribalVision Korea의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은 한국 고객 기업들의 전체적인 웹사이트 노출 빈도를 높이고 의미있는 트래픽 양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메타 데이터와 웹페이지의 태그를 업그레이드시키는 작업부터 창의적인 링크 전략을 개발하고 검색 친화적인 온라인 보도자료를 배치하는 일까지, 고객 기업들의 웹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검색 엔진의 관심을 끌려면, 지속적으로 다양한 경로의 최적화 기법을 엄선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종합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를 실행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전략에는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방법에 추가로 블로깅, 링크 빌딩, 홍보 활동, 소셜 미디어 등이 포함됩니다.

SEO Analysis

 

링크드인 아웃리치

링크드인에서 받은 메시지는 보통의 이메일보다 응답을 받을 가능성이 10배 이상 높습니다. 이 때문에 TribalVision Korea는 주요 글로벌 잠재 고객들을 파악하는 종합적인 링크드인 활동 전략을 개발하고 구축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이 목표로 삼고 있는 글로벌 세일즈 기회 확보를 위해 상황별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메시지 사용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활동

소셜 미디어의 세계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글로벌 마케팅을 창조했습니다. 소셜 미디어 세상에서는 기업의 규모나 설비의 크기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업들이 전하는 메시지가 얼마나 적절하고 영향력이 있는지가 중요할 뿐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소셜 미디어라는 굉장히 효율적인 채널을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의 영향력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미세한 부분까지도 소홀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세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 (인플런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자신들의 의견을 스스로의 영역에서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 기업들에게 중요한 커뮤이티 사람들과 멀어지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TribalVision Korea의 목표입니다. 이 모든 것은 의미있는 대화 속에서 고객 기업들의 커뮤니티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한국 고객 기업 여러분들의 커뮤니티는 웹 2.0 방법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모아 결집시켜 해외시장에서 기업 브랜드가 더 높은 가치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효과 측정을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평가 시스템을 구축, 적극 활용할 것입니다.

웹 미디어 구매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고객 기업들이 어떤 웹 미디어를 구매하여 글로벌 마케팅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가를 결정하기 위해 수준 높은 분석 기술과 메트릭스를 사용하며, 웹 미디어 구매 고유의 의사 결정 프레임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의 웹 미디어 실제 구매를 하기에 앞서 TribalVision Korea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꼼꼼히 검토, 고려하고 있습니다. CPM (Cost-Per-Thousand, 1000번 노출당 광고 비용), CPP (Cost-Per-Point, 시청률 1%당 광고 비용), AQH(Average Quarterly Hour, 15분 동안 평균 청취자), 그리고 고객 기업들이 구입한 웹 미디어가 온전한 역할을 다 하며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주의를 기울여 관찰, 분석, 재검검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클릭당 광고

유료 검색으로도 알려져 있는 PPC  (Pay-Per-Click, 클릭당 광고) 방식의 광고는, 구매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을 효과적으로 얻어낼 수 있는 메커니즘입니다. PPC 광고에 반응하는 사람들은 특정 서비스나 사업상의 어려움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러한 구매자들이 필요시 한국 고객 기업들을 찾아낼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략적 인사이트 실행을 지원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핵심 키워드 개발, 클릭을 유도하는 맞춤형 홈페이지의 첫 화면, 초과 비용없이 상위권에 랭크될 수 있는 복합적인 가격 협상 전략 등 한국 고객 기업들이 비용 대비 가장 효과적인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 이벤트 주최

한국 고객 기업들의 주요 인더스트리 어피니언 리더 및 핵심 인사들을 초청하여 현안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는 비공개 이벤트를 기획, 진행합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은 이러한 글로벌 마케팅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전반적인 글로벌 세일즈 리드 창출 노력을 강화하고, 동시에 신뢰성과 관련 분야에서 확고한 글로벌 리더십을 구축하게 됩니다.

TribalVision Koreas는 글로벌 마케팅 이벤트 개최를 위해 참가 대상자 선정, 개개인별 초청, 프리젠테이션 준비, 이벤트 장소 세팅, 이벤트 후 팔로업, 글로벌 CRM 통합 작업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해외 전시회 마케팅과 AR & MPR

해외 전시회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해외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보편화된 마케팅 전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전시회 문이 열리는 순간부터가 전시회 비즈니스의 시작인 줄 아는 오류를 범합니다. 이미 주요 방문객의 65% 이상이 전시회 시작 전에 행로를 결정해 놓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요 방문객은 바이어는 물론이고 바이어들의 구매 결정과 글로벌 포지셔닝 전략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인더스트리 미디어와 제품 애널리스트 커뮤니티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제품의 전문성과 최신 트렌드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이들의 전문적 의견은 세계 시장의 여론을 리드합니다. 그러므로 이들의 긍정적인 평가는 제품의 보증 역할이 됩니다. 바이어들과의 다양한 비즈니스 계약에 힘을 행사하기도 합니다.

일일이 바이어들을 찾아다니는 필드 마케팅보다 4배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해외 전시회에서 기업들은 전시장의 바이어들을 상대로 하는 세일즈에만 급급해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는 해외 전시회가 주는 전략적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전시회에 참가하기 전 전략적 계획과 그 수행은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해외 전시회 같은 큰 행사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글로벌 마케팅 활동 (소프트 마케팅, 하드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광고 문구 작성, 전략적 배치를 고려한 부스 디자인 관련은 물론, 행사 전후 이메일 발송을 통한 VIP 초대 및 칵테일 리셉션 준비, 세일즈 최적화를 위한 사후 CRM 통합 등도 이에 포함됩니다.

또한, 해외 전시회 마케팅의 핵심 업무 중 하나인 글로벌 AR (Analyst Relations) 및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 업무를 통해 글로벌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어피니언 리더들과의 전략적, 적극적 관계 형성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의 탄탄한 파운데이션을 마련합니다.

해외 전시회 사전 마케팅 과정에서 전문 에널리스트들과의 브리핑은 현지 언론 홍보나 세일즈에 매우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구매자들과의 미팅이나 협상, 세일즈 구축망을 위한 각종 파트너쉽 관계 형성에도 파워풀한 역할을 합니다. 각각의 전문 분야에 따른 에널리스트들과의 집중적인 교류를 제공하는 에널리스트 전시회, 투어, 브리핑등의 다양한 전문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은 이러한 AR (Analyst Relations)을 바탕으로 전시회 전후 다양한 퍼블릭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형성하며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세일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활동들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성공적인 전시회 마케팅을 위해 보다 혁신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 활동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AR (Analyst Relations) 과 더불어 기업의 레퍼런스를 디테일하게 수립, 다양한 커뮤니티에 파고 들도록 리드하여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포지셔닝을 더욱 더 탄탄하게 이끌게 될 것이며, 이러한 마케팅 접근 방법은 글로벌 세일즈를 리드하는 매우 중요한 전략 전술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지속적이고 의미있는 대화를 이어나가고자 하는 TribalVision Korea의 전체적인 마케팅 활동과 전략적인 측면에서 볼때 이메일 마케팅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실전 과정에서 이메일 전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누구에게나 통상적으로 발송되는 정형화된 기존 이메일 방식을 뛰어 넘어야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한 열쇠는, 사람들을 방해하는 발굴 수단으로 사용하는 대신에 정보를 제공하는 유지 수단으로 이메일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이메일 내용은 특정 수신자 그룹을 위해 여러 메시지를 담게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클릭했을 때 열리는 웹페이지는 다음 행동을 이끌어내는 전환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 되어 만들어집니다.  또한 차후에 발송되는 이메일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다듬기 위해 A/B 테스팅 과정을 실시합니다.

TribalVision Korea에서는 구매자들의 니즈와 상황에 맞춰 정교하게 작성된 커스터마이즈 된 이메일 메세지를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뇌리에 남을 수 있는 전략적 이메일 마케팅을 수행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관계 촉진을 증진시키고 강화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위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그룹의 바이오들을 목표로 한 메시지 교류
이메일 리스트 구축 및 관리
필요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메일 문구 셑업
실시간 기록 및 보고 시스템
디자인 양식 및 스팸 방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