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  재정립

대부분의 마케팅 기업들은 전략만 수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략 수립이 물론 중요하지만,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중요한 또 한가지는 전략을 글로벌 현장에서 직접 실행에 옮기는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고객 기업들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뿐만 아니라 실지로 글로벌 현장 마케팅 업무를 수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략 수립에 매우 신중할 뿐만 아니라, 보다 실용적이고 디테일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주력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마케팅의 궁긍적인 목표는 해외 시장에서 세일즈 리드와 성공 전환률 향상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극대화시키는 것입니다. 실행이 불가능하거나, 세일즈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전략 수립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명감은 매우 엄청나게 다른 결과를 나타낼 수 밖에 없고, 이는 한국 고객 기업들의 매출, 이익 신장에 치명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글로벌 현지 마케팅 실행과 전략 과정을 통해 TribalVsion Korea는 한국 기업들을 한단계 더 높은 레벨로 끌어 올리게 될 것입니다.

 

고객 기업에 대한 빠른 분석과 검토

TribalVision Korea는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기업들에 대한  분석과 검토를 착수하여, 한국 고객 기업들의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 시키는데 주력합니다. TribalVision Korea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 과정은 한국 고객 기업들의 제품 또는 서비스, 인더스트리, 경쟁사, 마케팅 목표등에 대한 4단계에 걸친 심도 있는 리서치로부터 시작됩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의 비즈니스를 보다 명확히 파악하기 위해 기업의 핵심 임원, 멤버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다양한 마케팅 에셋을 관찰, 분석하며 타겟 마켓, 경쟁 기업, 구매자 상황등을 철저히 조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는 SWOT 분석과 함께 메시지 수립 및 채널 선택과 마케팅 비용 할당에 대한 권고 사항 등이 포함되어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특히, 해외 시장 개척 과정에서 한국 고객 기업들이 어려워하는 점들을 우선적으로 파악해서 효과적인 접근 방법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각 분야별로 풍부한 경험을 소유한  프로 전략가들이 직접 전략을 수립합니다. 이때 롱텀 플레닝은 물론,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시급한 마케팅 영역 부분도 아울러 제안을 하게 됩니다.

 

실용적 리얼-월드 제안 보고서

TribalVision Korea는 전략적이면서도 실행적이고 디테일한 마케팅 플레닝을 수립합니다. 많은 마케팅 업무가 비즈니스 창출과는 무관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웹사이트를 얼마나 멋지게 꾸밀것인가에 치중한다던지, 얼마나 창의적인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할것인가, 혹은 소셜 미디어, 광고, 홍보등 얼마나 새로운 다양한 새로운 전술을 시도하는가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이 다 무슨 소용입니까? 아무리 휼륭한 각각의 새로운 전술일지라도 고객 기업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없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일입니다.

해외 시장을 개척하거나  새로운 제품을 통해 시장을 확대시키려는 기업들의 경우 진정으로 필요한 것은 빅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나 전통적인 브랜딩 마케팅 위주의 접근 방식이 아닙니다. 오늘날처럼 챌린지한 글로벌 마켓에서는 한국 고객 기업들의 마켓을 개척해 줄 수 있는 액셔너블한 전략 전술을 바탕으로 실지로 실행에 옮겨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글로벌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팔을 걷어 부치고 꼼꼼하게 수립된 전략을 실지로 마켓에서 실행에 옮길 수있는, 그리고 실지로 날마다 글로벌 현장에서 한국 기업 성장을 위해 고민을 거듭하며 실행에 옮기는 과정에서 손에 쥘 수 있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글로벌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즉, 한국 고객 기업들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글로벌 마켓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그러한 글로벌 파트너가 필요한 것입니다.

 

디테일한 마케팅 로드맵 수립

전략 보고서 완성 후에는 한국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실행에 옮기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추진하기 위해 중요한 작업을 우선적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는 매우 디테일하고 실용적인 액션 캘린다를 수립합니다. 이는 매달, 매주, 혹은 매일 실행해야 할 업무들이 정확한 목표와 진행 일정에 맞춰져 수행될 수 있도록 꼼꼼히 수립되어져야 합니다.

디테일한 방향이 그려진 마케팅 로드맵과 액션 캘린더를 통해 정확한 목표와 정해진 각각의 실행 일자들을 명확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한국 고객들은 글로벌 현장 마케팅 진행 과정과 결과를 처음부터 끝까지 선명하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