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세일즈 포스 최적화

글로벌 세일즈 포스 강화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지원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고객 기업들의 니즈에 따라 글로벌 현지 세일즈 업무를 수행합니다. 또는, TribalVision의 글로벌 세일즈 포스 최적화 전문가들이 한국 기업들의 경영진을 도와  글로벌 세일즈 활동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한국 고객 기업들의 세일즈 포스가 일상적인 업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분석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특별한 역량을 보유하며, 글로벌 세일즈 리드를 성공적으로 창출하기 위해 중요한 여러 요소들을 한국 고객 기업들이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상당수 기업의 경영진이 마케팅 기능에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는 것에 비해 세일즈 기능에는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 기본급에 커미션을 더하고 경비 처리한 비용까지 모두 계산해본다면, 기업 내에서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기 위해 가장 지출이 큰 부서가 세일즈 포스일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글로벌 마케팅 활동으로 창출된 값비싼 세일즈 리드를 훌륭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한국 고객 기업들이 적재적소에 인사를 배치하고 있는지, 적합한 방식과 전략을 갖고 있는지를 꼼꼼히 점검합니다. 그 후, 새로운 잠재 고객은 물론, 현재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기존의 비즈니스를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최적화된 글로벌 세일즈 접근 방법을 적극 지원합니다.

글로벌 세일즈 기능 강화

다음 내용은 고객 기업들이 효율성과 성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도록 TribalVision Korea에서 글로벌 세일즈 포스를 재정비하고 최적화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입니다.

메트릭스와 경영 관리

글로벌 세일즈 포스의 실제 성과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유의미한 메트릭스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합니다. 글로벌 세일즈 매니저 또한 세일즈 활동을 모니터하고 세밀하게 조정하는데 필요한 전문 지식과 분석 도구가 필요합니다.

TribalVision Korea가 보유하고 있는 분석적인 통찰력은 글로벌 세일즈 기능의 효율성과 영향력을 모두 향상시켜 드립니다. 이를 위해 실전 상황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엄격한 기준을 도입하고, 이러한 기준은 고객 기업들의 지속적인 세일즈 활동을 위한 로드맵이자 바로미터 (barometer)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글로벌 세일즈 어카운트 경영

세일즈 포스는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회를 파악하기 위해 글로벌 구매자 데이터 베이스를 분류하고 우선 순위에 따라 정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TribalVision Korea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 분할 전문 기술은 전략적으로 데이터 베이스를 운용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베이스가 정리되면, 데이터 베이스 내에서 각각 구분된 글로벌 구매자 분류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 에셋, 메시지 및 활동 전략을 개발할 수 있도록 TribalVision Korea가 지원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한국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세일즈 포스는 보다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주도적인 솔루션을 갖게 되어 더욱 글로벌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글로벌 CRM 통합

글로벌 세일즈 포스는 오늘날의 최첨단 글로벌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소프트웨어를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TribalVision은 고객 기업들의 특정 니즈에 맞춘 솔루션을 지원할수 있으며 기존의 글로벌 CRM 활동을 재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일즈 포스를 하나의 통합적인 시스템으로 묶어 글로벌 구매자 리스트를 관리하고, 각종 대화들을 문서화 시키며 관계를 구축하는 작업을 용이하게 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이런 소프트웨어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세일즈 마케팅 툴과 에셋

글로벌 세일즈 포스는 계약을 성사시키기 위해 적합한 글로벌 마케팅 툴과 에셋이 필요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우선적으로 한국 고객 기업들이 현재 보유하거나 활용하고 있는 툴과 에셋들중 특별히 부족한 부분들을 살펴 봅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상황과 예산을 고려하여 한국 고객 기업들이 우선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야 할 글로벌 마케팅 툴과 에셋(Asset)들을 파악, 제안하게 됩니다.

또한 TribalVision Korea는 고객 기업들이 다른 구매자들과의 효과적인 접근 및 소통시 필요한 글로벌 세일즈 프리젠테이션 자료들을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글로벌 세일즈 프리젠테이션

구체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실행 전략을 세우기 위해 글로벌 세일즈 프리젠테이션을 상황별로 확장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긍정적이고 강렬한 기업의 이미지를 심어 주는 메시지 전달 수단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의 특별한 브랜드 스토리, 차별화에 대한 핵심 포인트, 그리고 제공하고 있는 전체적인 부가 가치 등을 전달하게 됩니다. 이러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또한 온라인 컨퍼런스(Webinar) 및 세미나에서 활용될 수도 있을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강한 인상을 심어 주면서 글로벌 구매자들과의 직접적인 관련성을 전달해야 하는 라이브 상황에서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일스 포스 역할 및 업무 내용 검토

TribalVision Korea는 글로벌 세일즈 포스의 구성원들을 위해 역할을 구별하고 구체적인 책임을 부여하는 업무 내용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글로벌 세일즈 포스 역할이 제대로 수행되고 있는지, 확인 및 검토하고 이를 기간별로 검토 보고서로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체적인 글로벌 세일즈 성장을 저해하는 갈등이나 중복된 업무를 제거해 낼 있도록 지원하고, 글로벌 세일즈 포스 전반에 걸쳐 논리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으로 책임을 부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한국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세일즈 포스가 관리 목적을 이유로 낮은 급여 때문에 실적이 떨어지는 일이 없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인센티브 시스템

인센티브 시스템은 한국 고객 기업들의 이윤과 수익성에 가장 적합하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고객 기업들의 글로벌 세일즈 포스가 적절하게 동기 부여를 하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방법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인센티브 시스템 디자인을 도와드립니다. 일상적인 글로벌 세일즈 포스의 업무를 강화하기 위한 추가적인 인센티브 또한 도입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