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시회와 AR & MPR

성공적인 포지셔닝과 세일즈 리드 극대화를 위한

TribalVision Korea는 한국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인 글로벌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하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

해외 시장 개척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글로벌 레퍼런스를 구축 작업은 물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일즈에 직, 간접적인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해외 전시회 마케팅을 전후 과정에서 한국 기업들이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주력하며, 특히 한국 기업들이 해외 전시회를 통해 세일즈 리드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시켜 세계적인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해외 전시회 마케팅과 AR & MPR

해외 전시회는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해외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보편화된 마케팅 전술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전시회 문이 열리는 순간부터가 전시회 비즈니스의 시작인 줄 아는 오류를 범합니다. 이미 주요 방문객의 65% 이상이 전시회 시작 전에 행로를 결정해 놓고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요 방문객은 바이어는 물론이고 바이어들의 구매 결정과 글로벌 포지셔닝 전략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인더스트리 미디어와 제품 애널리스트 커뮤니티를 의미합니다. 다양한 제품의 전문성과 최신 트렌드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이들의 전문적 의견은 세계 시장의 여론을 리드합니다. 그러므로 이들의 긍정적인 평가는 제품의 보증 역할이 된다. 바이어들과의 다양한 비즈니스 계약에 힘을 행사하기도 합니다.

일일이 바이어들을 찾아다니는 필드 마케팅보다 4배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해외 전시회에서 기업들은 전시장의 바이어들을 상대로 하는 세일즈에만 급급해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는 해외 전시회가 주는 전략적 기회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입니다. 그러므로 전시회에 참가하기 전 전략적 계획과 그 수행은 반드시 필요할 것입니다.

해외 전시회 같은 큰 행사를 위해 필요한 모든 글로벌 마케팅 활동 (소프트 마케팅, 하드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광고 문구 작성, 전략적 배치를 고려한 부스 디자인 관련은 물론, 행사 전후 이메일 발송을 통한 VIP 초대 및 칵테일 리셉션 준비, 세일즈 최적화를 위한 사후 CRM 통합 등도 이에 포함됩니다.

또한, 해외 전시회 마케팅의 핵심 업무 중 하나인 글로벌 AR (Analyst Relations) 및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 업무를 통해 글로벌 레퍼런스를 구축하고, 어피니언 리더들과의 전략적, 적극적 관계 형성을 통해 해외 시장 개척의 탄탄한 파운데이션을 마련합니다.

해외 전시회 사전 마케팅 과정에서 전문 에널리스트들과의 브리핑은 현지 언론 홍보나 세일즈에 매우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구매자들과의 미팅이나 협상, 세일즈 구축망을 위한 각종 파트너쉽관계 형성에도 파워풀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전문 분야에 따른 에널리스트들과의 집중적인 교류를 제공하는 에널리스트 전시회, 투어, 브리핑등의 다양한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MPR은 이러한 AR을 바탕으로 전시회 전후 다양한 퍼블릭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형성하며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세일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활동들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성공적인 전시회 마케팅을 위해 보다 혁신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 활동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AR (Analyst Relations) 과 더불어 기업의 레퍼런스를 디테일하게 수립, 다양한 커뮤니티에 파고 들도록 리드하여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포지녀닝을 더욱 더 탄탄하게 이끌게 될 것이며, 이러한 마케팅 접근 방법은 글로벌 세일즈를 리드하는 매우 중요한 전략 전술이 될 것입니다.

 

글로벌 포지셔닝과 AR & MPR

AR (Analyst Relations, 에널리스트 릴레이션)은 인더스트리 전문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확한 분석 및 조언을 듣고, 그들의 긍정적 평가와 검증을 발판으로 현지 시장 개척 및 정착을 현실화시키며 이들의 지지와 추천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고도의 마케팅 세일즈 전략입니다. 해외 시장을 개척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AR이 중요한 것은 이들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의 평가 및 추천(reference)이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은 세계 기술 기업 및 제품에 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세계 시장의 오피니언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문, 특히 테크놀로지분야 커뮤니티의 여론 형성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뿐 아니라 구매자들의 제품 구매 과정에 최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들입니다.

미국, 유럽 시장을 개척하는데 있어서 이러한 글로벌 리더들과의 교류는 매우 중요한테, 특히 테크날러지 인더스리트의 경우 이들과의 교류는 글로벌 마켓 진입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과의 교류를 시작하고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분석, 레퍼런스는 마케팅 에셋 기획, 개발은 물론, 각종 컨텐츠 마케팅, 세일즈 리드 제너레이션 마케팅, 성공 전환률 등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신제품과 기업들이 무수히 많은 미국, 유럽에서 AR 은 특히 바이어들의 구매 결정 (decision making)에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생산자(기업)―>구매자로 직접 연결될 수 있는 한국과 달리 미국, 유럽은 워낙 많은 경쟁 제품과 기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기업이 직접 바이어를 뚫는것 보다 생산자(기업)―>AR/MPR―>구매자로 연결되는 구도가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때 MPR (Marketing Public Relations)은 다양한 퍼블릭을 대상으로 하는 릴레이션쉽 빌딩을 위한 마케팅 홍보를 일컫는데, 언론 홍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매우 다양한 전략 전술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글로벌 포지셔닝으로 유도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이들과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한국 고객 기업들을 위한 긍정적인 레퍼런스를 구축하여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작 개척을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TribalVision Korea는 AR과 MPR의 다음과 같은 효용을 통해 한국 기업들의 해외시장 정착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첫째, 애널리스트들은 제품 및 기술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어피니언 리더들입니다. 특히, 기술 분야 애널리스트들은 무수히 많은 IT기업 제품의 전문성과 다양한 최신 트렌드를 꿰뚫고 있으며 세계 IT시장의 오피니언을 이끌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이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입니다. 따라서 이들의 평가는 글로벌 바이어들, IT분야 언론 등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이들의 전문적인 평가는 비즈니스 계약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파워를 갖고 있습니다.

둘째, 이들의 까다로운 제품에 대한 검증과 긍정적인 평가는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구매자들에게 있어 제품의 보증서나 마찬가지 역할을 합니다.

셋째,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들이 보유한 인맥(네트워크)를 통해 직ㆍ간접적으로 전 세계 전문가들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마케팅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넷째, 제품 및 기술 관련 기획에서부터 마켓 테스팅, 시장 채널 및 전략 파트너, 제품 출시 등 일련의 과정에서 전문적인 조언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섯째,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서 제품 데모를 비교 분석하는 글로벌 애널리스트들을 통해 전시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여섯째, 시장 여론 및 글로벌 포지셔닝을 조성하는 MPR 전략은 AR을 통한 애널리스트들의 지원이 있을 때 최고도 시너지 효과가 발생힙니다.

일곱째, 어피니언 리더들을 내 편으로 만드는 AR 중심의 접근 방법은은 `글로벌 포지셔닝'(Global Positioning)을 위한 최고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입니다. 시장에서는 최고의 제품이 승리하는 것이 아니라 최고의 브랜드가 이끄는 게 현실인것입니다.

여덟째, 글로벌 투자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켜 성공적인 IR (Investor Relations)을 가능하게 합니다.